1. 필드주입
2. 수정자주입
3. 생성자주입 (결론: 생성자 주입을 사용 할 것)
1. 느슨한 결합으로 결합도를 낮출 수 있다. (런타임시 의존관계 결정 -> 유연한 구조)
2. SOLID 원칙에서 Open Closed Principle(개방폐쇄원칙)에 알맞음
3. final을 사용하여 선언과 함께 초기화 됨(누군가가 값을 바꿔치기 할 수 없다.)
4. 의존관계 설정 안될시 객체생성 불가(NullPointerException 방지, 컴파일 시점에 인지 가능)
5. 순환참조 발생시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점에 에러 발생(순환 참조 방지)
6. 테스트 코드 작성에 편리(해당 객체를 생성할때 원하는 구현체를 넘겨주면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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